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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개성있는 로그라이크 턴제RPG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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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적으로는 '페르소나5'와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와 같은 게임을 즐기는 RPG 게임 애호가들이 주요 소비자입니다. 중기적으로는 심리상담과 관련된 스토리의 추가를 통해 대화형 게임 혹은 스토리 텔링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들을 타겟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로그라이크 형식의 게임을 선호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게임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체험하고 싶어하는 사용자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RPG 게임 시장은 풍부하고, 다양한 선택지와 나아가는 스토리가 특징인 몰입형 게임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향후 3년동안도 지속되며, 고유한 배경 설정과 스토리를 갖춘 게임들이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핵심 경쟁업체로는 넥슨, NC소프트와 같은 대형 게임 회사들이 있습니다. 이들의 서비스는 풍부한 컨텐츠와 안정적인 서버 운영이 특징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전략 :
    첫째, 본 게임의 심리상담과 관련된 스토리는 독특한 특색을 가집니다. 결정에 따라 게임의 진행이 달라질 수 있어 플레이어들이 주인공이 되어 스토리를 만들어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둘째, 로그라이크 형식으로 진행되는 게임 방식은 재도전의 재미를 선사하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셋째, 개성있는 그래픽과 배경설정으로 독특한 게임 분위기를 형성하므로 이로써 유저의 호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스토리 텔링과 몰입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본 프로젝트의 경우, PC 웹이나 모바일 앱이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화면 크기와 소리, 그래픽 등의 품질을 고려할 때 더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첫째, 특이한 스토리텔링과 로그라이크 형식의 게임 도입으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째, 플레이어의 반응과 피드백을 적극 수렴하여 게임의 퀄리티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입니다. 셋째, 게임 커뮤니티 및 SNS를 통한 홍보와 마케팅을 통해 초기 사용자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첫째, 다양한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를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둘째,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추가 컨텐츠 제공으로 플레이어의 재방문을 유도하고 지속적인 이용을 독려하는 것입니다. 셋째, 파트너십 혹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마케팅을 기획하여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하는 것입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페르소나5'와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 등을 해보고 영감을 얻어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드래곤 퀘스트'로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턴제RPG 전투의 답답함을 줄이고 전략적인 요소를 추가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자 합니다.

    게임은 로그라이크 형식으로 진행되며 플레이를 반복하여 스토리를 진행합니다.

    또한 개성있는 그래픽 및 배경설정과 심리상담과 관련된 스토리를 담고자 합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1주에 1 ~ 2 번 정도 함께 작업하는 시간이 있으면 합니다.

    가능하면 오프라인으로 직접 만나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 작업 시에는 디스코드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것 같습니다.

     

    3. 그외 


    아래는 유니티로 제작중인 게임의 스크린샷입니다.

    혼자서 만들어보려 한 게임이지만 프로그래밍에 대한 어려움을 크게 느껴서 이렇게 함께 만들어볼 팀원을 구해보려 합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프로젝트 진행에 대해서는 카카오톡으로 상의하려고 합니다.

    https://open.kakao.com/o/s2RMmfNe 


    기술/언어

    • Unity

      #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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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KAPO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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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기간

    22.11.12 ~23.05.12  (182일)

    프로젝트 분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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